제조업잡 잡식

파주시채용정보사이트 입니다. 본문

외식업공채 잡식

파주시채용정보사이트 입니다.

잡식jobsik 2018. 10. 31. 11:45

◇ jobsik잡식 이야기 92

 

두번째 희생인 목표시장에 대해

생각해보자. 대체 모든 사람의 마음에

들어야 한다는 말이 어디에 적혀 있는가?

콜라 분야를 예로 들자. 코카콜라가

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

자리잡아 강력한 지위를 구축했다.

50년대 후반, 코크는 판매량에서

5대 1 정도의 비율로 펩시를 압도했다.

코크의 막강한 지위을 무너뜨리기

위해 펩시가 할 수 있었던 일은

무엇이었을까?

60년대 초에 펩시가 드디어 희생이라는

개념에 바탕을 둔 전략을 개발했다. 펩시는

10대의 젊은이 시장을 제외한 모든 것을

희생했다.


그런 뒤에 펩시는 마이클 잭슨,

라이오널 리치(Lionel Richie),

단 존슨(Don Johnson) 같은 젊은이의

우상들을 거느리고 이 시장을 집중적으로

공략했다.

미처 한세대가 지나가기도 전에 펩시는

간격을 좁혔다. 오늘날 미국내 전체 콜라

판매량에서 펩시콜라는 코카콜라에

겨우 10퍼센트 뒤지고 있을 뿐이다.

(슈퍼마켓에서는 실제로 펩시콜라가

코카콜라보다 더 많이 팔린다.)


출처 : 마케팅 불변의 법칙/알 리스, 잭 트라우트 지음 



jobsik잡식

꾸준히 커왔기에, 너무나도 유명한, 외식업 구인구직사이트
http://www.jobsik.com

교포투데이

외국인은 다알고, 기업도 좋아하는, 외국인 구인구직사이트 
http://www.kyopotoday.co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