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조업잡 잡식

부산시구인구직사이트 입니다. 본문

외식업공채 잡식

부산시구인구직사이트 입니다.

잡식jobsik 2018. 1. 12. 10:00

◇ 잡식이야기77

 

​브랜드가 계열 확장의 방법은 우주에

있는 은하계의 숫자만큼이나 많다.

더욱이 매일 새로운 방법들이 발명된다.

장기적으로 또 치열한 경쟁이 있을 경우

계열 확장은 거의 제 구실을 하지 못한다.


향기를 만들어내는 것이 시장 점유율을

거머쥐려고 할 때에 흔히 쓰인 방법이다.

향기가 많을수록 점유율이 많다.

옳은 소리처럼 들리지만, 일은 그런 식으로

진행되지 않는다.

세븐업이 단순한 비콜라 계열의 레몬라임이

었던 197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보면, 청량 음료

시장에서 차지한 점유율은 5.7퍼센트 였다.

그 뒤 회사는 세븐업골드, 체리 세븐업과

여러가지 다이어트 제품들을 추가로 시판했다.

오늘날 세븐업의 시장 점유율은 2.5퍼센트로

떨어졌다.


어느 쪽을 보든 계열 확장의 사례를 찾아볼

수 있을텐데, 그것이 바로 상점들이 브랜드

때문에 질식하고 마는 한 가지 이유이다.

(1,300가지 브랜드의 샴푸, 200가지 시리얼,

250가지 청량 음료가 있으니 말이다.)

분명한 것은 어느 한 영역의 선도자는 계열이

확장되지 않는 브랜드라는 사실이다.


유아 식품을 예로 들어보자. 거버는 시장의

 72퍼센트를 장악함으로써, 두 가지로 계열 확장한

비치넛과 하인츠를 훨씬 앞지르고 있다.

 

출처 : 마케팅 불변의 법칙/알 리스, 잭 트라우트 지음

 
 

잡식은 국내최초, 외식업전문 종합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.

http://www.jobsik.com

교포투데이 교포취업정보, 외국인구인구직 사이트 입니다. 

http://www.kyopotoday.com

 

잡식몰은 식품전문, 신선식품, 산지직송 쇼핑몰 입니다.

http://www.jobsikmall.com